"젊은 크리에이터를 위한 가장 영향력있는 경험"… 2024 라이언즈 아카데미, 지원자를 찾습니다
"젊은 크리에이터를 위한 가장 영향력있는 경험"… 2024 라이언즈 아카데미, 지원자를 찾습니다
  • 은현주
  • 승인 2024.01.0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언즈 이니셔티브 ③] 아카데미 얼리버드 등록마감 3월28일까지
30세 이하, 브랜드 및 에이전시 경력 최소 2년차 지원 가능
칸 라이언즈, 6월 17일부터 21일까지… 라이언즈 아카데미는 6월 16일부터 시작
라이언즈 아카데미. ⓒCANNES LIONS
라이언즈 아카데미. ⓒCANNES LIONS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를 대표하는 이미지는 시상식과 레드카펫 그리고 크리에이티비티 산업에서 내로라하는 리더들의 인사이트를 들을 수 있는 토크세션 무대다.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에 참석한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곳이 어워드와 토크세션이라면, 사전 선발을 통해 자격을 얻어야만 들어갈 수 있는 특별 프로그램들은 따로 있다.

칸 라이언즈 한국사무국에서는 미리 알고 준비하면 좋을 칸 라이언즈의 다양한 이니셔티브 프로그램들을 소개한다. 칸 라이언즈 이니셔티브에는 탤런트 엑셀러레이터, 아카데미, 컴피티션, 이그제큐티브 트레이닝 및 외부 기관과 협업해 진행하는 퓨처리더 등이 있다.

세번째 순서는 라이언즈 아카데미(LIONS Academy)다.

"라이언즈 아카데미는 내 커리어에 있어서 가장 영향력있는 경험이었다"고 로렌츠 랑가르트너(Lorenz Langgartner) 서비스플랜 그룹(Serviceplan Group) ECD는 말했다.

칸 라이언즈에 따르면 지난 2012년 아카데미에 참여한 로렌츠는 당시 R/GA 의 밥 그린버그(Bob Greenberg)를 만났던 세션을 최고의 순간으로 기억한다. 그리고 3년 후인 2015년 그는 세계최초의 점자 스마트워치 '닷 워치'(Dot Watch)를 출품해 칸 라이언즈 이노베이션 라이언즈에서 골드를 수상했다.

로렌츠 ECD에게 영감을 줬던 라이언즈 아카데미는 칸 라이언즈 조직위원회가 당대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산업 리더를 연사로 초청해 그들로부터 직접 배울 수 있는 기회를 30세 이하의 전세계 주니어들에게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라이언즈 아카데미. ⓒCANNES LIONS
라이언즈 아카데미. ⓒCANNES LIONS

아카데미는 두가지로 구분해 인원을 선발하고 있다. 하나는 브랜드 마케터 아카데미, 다른 하나는 크리에이티브 아카데미다.

브랜드 마케터 아카데미는 브랜드 마케터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기업 최고 마케팅 책임자, 최고 전략 책임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및 커뮤니케이션 임원을 포함해 세계 최대 브랜드의 리더들이 연사로 참여한다.

2024년엔 과학을 기반으로하는 마케팅 사례를 다루고 인공지능(AI)와 같은 도구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사고방식 및 접근 방법 등의 주요 주제를 다루게 된다.

브랜드 마케터 아카데미는 브랜드 소속의 마케팅 매니저, 디지털 마케터, 소셜미디어 관리자 및 컨설턴트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사람 중 30세 이하(1993년 6월 21일 이후 출생), 최소 2년 이상의 업무 경력이 있어야 지원 할 수 있다.

크리에이티브 아카데미는 모든 크리에이티브(Creatives)를 위해 특별히 고안된 수업으로 세계적인 기업의 대표,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 아티스트, 배우, 감독, 언론인을 가까이서 만나 교류하고 영감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2024년 크리에이티브 아카데미에선 만능 크리에이티브(the multi-hyphenated creative), 놀이의 중요성(the importance of play), 컬래버레이션의 예술(the art of collaboration)을 주제로 다룰 예정이다.

크리에이티브 아카데미 부문은 브랜드 마케터 아카데미 지원 요건과 동일하며 아트디렉터, 카피라이터, 그래픽 디자이너, 감독, 언론인, PR 담당자 및 프리랜서도 지원할 수 있다.

라이언즈 아카데미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칸 라이언즈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다음 내용이 포함된 지원서를 작성해야 한다.

▲ 크리에이티비티에 관한 질문에 대한 1000자 이내 영문 에세이
▲ 영어 자기소개 영상
▲ 소속회사 및 이전 아카데미 수료자에게 받은 500자 이내 영문 추천서

라이언즈 아카데미. ⓒCANNES LIONS
라이언즈 아카데미. ⓒCANNES LIONS

두개의 아카데미 모두 6월 16일부터 21일까지 6일 간 진행하며 모든 프로그램을 완주한 참가자에게는 수료증을 발급한다.

라이언즈 아카데미는 유료 프로그램이며 지원 후 최종 합격하게 되면 각 브랜드 마케터 아카테미 패스 또는 크리에이티브 아카데미 패스를 구매해야 한다. 오는 3월 28일까지는 얼리버드 혜택을 제공해 2635 유로(한화 약 381만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얼리버드 기간 이후 가격은 3294유로(약 477만원)다.

올해로 71회를 맞는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은 6월 17일부터 21일까지 프랑스 남부도시 칸(Cannes)에서 열린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