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시스그룹 코리아, 고객사 설 명절 선물 대신 함께 기부 캠페인 펼쳐
퍼블리시스그룹 코리아, 고객사 설 명절 선물 대신 함께 기부 캠페인 펼쳐
  • 박소정
  • 승인 2024.02.07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사에 보내던 명절 선물 대신, 함께 1000만원 기부
기부 캠페인 참여한 고객사에 기부 증서 및 굿즈 전달
퍼블리시스그룹 코리아 기부증서 및 굿즈 1
퍼블리시스그룹 코리아 기부증서 및 굿즈. ©퍼블리시스그룹 코리아

세계 3대 다국적 마케팅 컨설팅 회사 퍼블리시스그룹의 한국 지사인 퍼블리시스그룹 코리아(Publicis Groupe Korea)가 2024 갑진년 설 명절을 맞아 고객사와 함께하는 특별한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퍼블리시스그룹 코리아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매년 고객사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전달했던 설 명절 선물 대신 동률의 금액을 퍼블리시스그룹 및 고객사의 이름으로 함께 기부하기로 한 것이다.

설 명절을 맞아 뜻을 모은 기부금 1000만원은 RMHC코리아(한국 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에 전달될 예정이다. RMHC코리아는 2007년 설립된 글로벌 비영리법인으로 '함께 만드는 특별한 기적'이라는 슬로건 아래 어린이 병원 학교 교육 지원, 장기입원 환아 학교 복귀 지원, 가족기능 강화 지원, 저소득 중증 장애아동 진료 지원 등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과 복지를 지원하고 있다. 퍼블리시스그룹 코리아와 고객사의 이름으로 전달된 기부금은 RMHC 의 하우스 건립 및 운영, 교육·의료 지원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활용될 방침이다.

퍼블리시스그룹 코리아는 이번 기부 캠페인에 동참하는 고객사에게는 기부 증서 및 소정의 굿즈를 제공한다. 굿즈는 퍼블리시스그룹의 상징인 사자 캐릭터가 그려진 파우치와 그립톡으로 구성됐으며 CEO 감사 메시지와 RMHC 및 한국맥도날드가 진행한 CSR 캠페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QR 코드가 삽입됐다. 기념품 포장에 인쇄된 QR 코드를 인식하면 지난해 한국맥도날드가 RMHC 2호점 설립을 위해 진행한 '0.3평 엄마의 침대' 캠페인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노유경 퍼블리시스그룹 코리아 대표(CEO)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기부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퍼블리시스그룹 코리아는 더불어 사는 사회를 위한 기부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긍정적으로 수용한 고객사들이 흔쾌히 동참 의사를 밝혀 성공적으로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퍼블리시스그룹 코리아의 기부 캠페인에 동참하게 돼 기쁘다"며 "우리 사회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기부 문화의 확산으로 선순환 되길 기대하며, 이와 같이 뜻깊고 색다른 활동에 한국맥도날드도 계속 함께할 것"이라고 전했다.

퍼블리시스그룹 코리아 로고. ©퍼블리시스그룹 코리아
퍼블리시스그룹 코리아 로고. ©퍼블리시스그룹 코리아

퍼블리시스그룹 코리아는 코카콜라, 삼성, 맥도날드, 디즈니, P&G 등 세계적인 브랜드의 전략 파트너로, 국내에서도 ABInBev, 르노코리아 자동차, 필립 모리스 등 다양한 고객사에게 맞춤 원스탑 솔루션을 제공하며 지속적인 기부 및 지역사회 공헌을 이어오고 있다. 2023년에는 임직원들간 더 이상 쓰지 않는 물건을 기증받아 진행한 사내 자선행사 '퍼블 마켓'의 수익금과 전직원 걷기 행사를 통해 걸음 기부금을 조성해서 RMHC코리아에 전달했다. 퍼블리시스그룹 코리아는 이번 설 연휴 기부 캠페인을 포함해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노력에 동참하겠다는 뜻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