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이는 아이디어로 세상을 더 아름답게!"… 이노션, 'S.O.S 공모전' 연다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세상을 더 아름답게!"… 이노션, 'S.O.S 공모전' 연다
  • 박소정
  • 승인 2023.07.11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안하는 재능기부 사회공헌활동 이노션 'S.O.S 공모전'
8월 1일~16일 15시 마감, 예비 광고인 대상으로 해양환경 보전 관련 캠페인 아이디어 공모
대상 상금 총 1000만원 수상 및 이노션 인턴십 통해 실전 광고 제작 업무 체험 기회 등 제공
이노션 SOS 공모전 포스터. ⓒ이노션
이노션 SOS 공모전 포스터. ⓒ이노션

이노션이 해양수산부와 함께하는 'S.O.S(Social Problem Solver) 공모전'을 열고 해양환경 보전을 위한 실천문화 확산 관련 캠페인 아이디어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노션에 따르면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세상을 더 아름답게'라는 슬로건의 S.O.S 공모전은 일상생활에서 마주하는 사회문제를 발굴하고 이에 대한 참신한 해결책을 찾아 제안하는 이노션의 문제 해결형 사회공헌활동이다.

공모전 주제는 '해양환경 보전을 위한 다양한 사회문제 발굴 및 해결방안'에 대한 캠페인 아이디어다. 지속가능한 해양 생태계 보전 방안, 해양 쓰레기 저감 방안,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 재활용 방안 등 해양환경에 관련된 문제를 발굴해 이에 대한 실천방안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S.O.S 공모전은 광고인을 꿈꾸는 국내외 대학 및 대학원(석사) 재학생 또는 휴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졸업예정자 및 군 복무자도 참여가 가능하다. 8월 1일부터 8월 16일 15시까지 과제물을 전용 사이트에 접수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제출 방식은 PDF 30매 이내의 기획서 또는 영상, 인쇄, 옥외, 이노베이션(새로운 기술, 방법, 사물을 통한 광고 솔루션) 형태의 광고 창작물을 제출하면 된다. 출품 개수 및 분야 제한은 없으며 중복 출품도 가능하다. 캠페인 응모 결과는 9월 중 개별 발표될 예정이다.

올해로 13년째 운영되고 있는 이노션 S.O.S 공모전은 세상의 변화를 위해 사회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과정에서 광고인을 꿈꾸는 대학생들에게 장학금 및 인턴십 지원하는 등 미래인재까지 양성하는 재능기부 성격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대상 당선자에게는 상금 총 1000만원이 수여되며 이노션 체험형 인턴십의 기회까지 주어진다. 인턴 기간 동안 크리에이티브 멘토 전문가들로 구성된 임직원들과 함께 광고 제작 업무를 직접 경험하고, 광고 실무 전반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받는 등 미래 광고인으로서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난해 S.O.S 공모전에서는 '탄소중립 이행 방안'에 관한 캠페인 아이디어를, 2021년에는 '스토킹 범죄 예방' 관련 아이디어를 모집했다.

이노션 관계자는 "바다와 습지 등 탄소흡수 능력이 뛰어난 해양 생태계 보전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는 요즘"이라며 "미래 광고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다양하게 제시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