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내 링크 최대 5개까지 삽입 가능"… 인스타그램, 기능 업데이트
"프로필 내 링크 최대 5개까지 삽입 가능"… 인스타그램, 기능 업데이트
  • 박소정
  • 승인 2023.04.26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필에 추가할 수 있는 링크 개수 기존 1개에서 최대 5개로 확대
피드 게시물을 통한 자기표현과 연결 돕는 '직접 추가' 기능도 시범운영
인스타그램 프로필 내 링크 여러 개 삽입 지원
인스타그램 프로필 내 링크 여러 개 삽입 지원.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이 더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을 표현하고 소중한 사람들과 더 가까이 연결될 수 있도록 이용자들을 위한 2가지 새로운 기능을 도입한다.

26일 인스타그램에 따르면 먼저, 프로필 내 링크를 기존 1개에서 최대 5개까지 삽입할 수 있게 업데이트 한다.

인스타그램 프로필은 중요한 자기표현의 공간 중 하나로 자신의 관심사나 취향을 소개하거나, 운영 중인 사업이나 브랜드를 표현하는 곳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는 그동안 크리에이터와 비즈니스를 포함한 많은 이용자들이 필요로 했던 기능으로, 텍스트와 외부 링크 연결 등을 통해 자신을 더 다양하게 소개하고 표현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피드 내 '직접 추가' 기능 시범도입.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피드 내 '직접 추가' 기능 시범도입. ⓒ인스타그램

현재 스토리 게시물과 릴스에서 사용 가능한 '직접 추가' 기능을 피드로도 확장한다. '직접 추가'는 내 팔로워나 커뮤니티와 함께 공유할 수 있는 하나의 콘텐츠 체인을 만들 수 있는 기능이다.

'4월 사진 대방출', '오늘 저녁 메뉴 공유' 등 하나의 주제를 정해 피드에 사진이나 동영상을 올리면, 친구들이 이와 관련된 자신의 피드 게시물을 올릴 수 있다. 일상의 다양한 순간과 기념할 만한 추억들을 공유하며 더 많은 사람들과 연결될 수 있다.

인스타그램 관계자는 "인스타그램은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과 관심사에 가까워질 수 있는 플랫폼"이라며 "이용자들의 다양한 자기 표현과 즐거운 소통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