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마이프렌즈, 정보보호경영시스템 국제인증 'ISO 27001' 획득
비마이프렌즈, 정보보호경영시스템 국제인증 'ISO 27001' 획득
  • 박소정
  • 승인 2023.04.14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인원SaaS솔루션비스테이지 개발 초기부터 글로벌 정보보호 관리 체계 구축한 결과
"고객사의 안전한 팬덤 비즈니스 운영 위해 정보보호 강화해 나갈 것"
비마이프렌즈가 국제표준 정보보호경영시스템 인증 'ISO 27001'을 획득했다.
비마이프렌즈가 국제표준 정보보호경영시스템 인증 'ISO 27001'을 획득했다. ⓒ비마이프렌즈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기업 비마이프렌즈(bemyfriends)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국제표준 정보보호경영시스템(ISO 2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비마이프렌즈에 따르면 이번 인증은 고객사가 데이터 기반의 안정적인 비즈니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팬덤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올인원 SaaS 솔루션 '비스테이지(b.stage)'의 개발 초기 단계부터 글로벌 수준의 정보보호 관리 체계를 구축해 온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다.

ISO 27001은 정보보안 분야에서 가장 권위있는 인증으로,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지정한 인증기관을 통해 물리적·환경적 보안, 네트워크 보안 등 정보보호 관리 및 통제항목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통과한 기업에 주어진다.

비마이프렌즈는 설립부터 세계 시장 진출을 목표로 글로벌 정보보호 관리 역량을 확보하고 고객사에 안정적인 데이터 기반 경영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를 선임하고 정보보호 전담 조직을 별도 운영하는 등 지속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았다.

비마이프렌즈가 자체 개발한 비스테이지는 올인원 SaaS(Software-as-a-service,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기업·브랜드와 아티스트 등의 자체 플랫폼 구축을 지원하고 팬덤 비즈니스에 필요한 모든 기능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사는 비스테이지로 구축한 자체 플랫폼에서 발생한 모든 데이터를 영구히 소유할 수 있어 온전히 '나만의 플랫폼'을 보유하고 운영할 수 있다.

비마이프렌즈는 고객사가 안심하고 비스테이지를 활용해 팬덤 비즈니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비스테이지 프로미스(b.stage Promise)라는 자체 데이터 보안 원칙을 수립해 데이터 보안 및 정보보호 시스템을 강화하는 등 데이터 보안을 보장하기 위한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비마이프렌즈는 이번 국제 인증을 통해 확보한 서비스 안정성과 신뢰도, 글로벌에서 인정받은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비즈니스를 더욱 본격화하고 다양한 국가의 고객사와 이용자를 지속적으로 보호하기 위해 국제 규격의 정보보호 관련 인증을 지속적으로 획득해 나갈 계획이다.

이기영 비마이프렌즈 공동대표는 "공신력있는 국제 인증을 통해 비마이프렌즈의 안전성, 보안성을 입증하게 돼 기쁘다"며 "데이터 소유권이 고객사에게 온전히 제공되는 것이 비스테이지의 특장점이다. 비스테이지에서 고객사가 안전하게 팬덤 비즈니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정보보호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2023년 비마이프렌즈는 팬덤 비즈니스의 성공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미국 기반 글로벌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 세계의 아티스트와 기업∙브랜드, 크리에이터 등 다양한 고객의 성공적인 팬덤 비즈니스를 지원하기 위해 대표 솔루션 '비스테이지'부터 팬덤 비즈니스 컨설팅, 이커머스 비즈니스, IP 비즈니스, 라이브 스트리밍 기반 서비스 '플링크(FLNK)' 등 다양한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