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 아티스트 '퍼니준', 연남동 '꽈페'서 '러브샷' 팝업 전시… 4월 9일까지
소주 아티스트 '퍼니준', 연남동 '꽈페'서 '러브샷' 팝업 전시… 4월 9일까지
  • 김수경
  • 승인 2023.02.27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디저트 '꽈페'와 K-술 '소주'의 유쾌한 예술적 만남
퍼니준의 '하우 투 드링크 소주' 작품과 꽈페 캐릭터 '꽈피'의 유쾌한 조합 이뤄
연남동 꽈페 본점서 4월 9일까지 전시
꽈페와 소주 아티스트 퍼니준이 서울 연남동 꽈페에서 '러브샷' 팝업 전시를 진행한다. ⓒ꽈페

꽈배기 브랜드 꽈페와 소주 아티스트 '퍼니준'이 컬래버레이션 전시 '러브샷'을 오는 4월 9일까지 연남동 꽈페 본점에서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소주 문화를 재미있게 해석해 작품활동을 펼치고 있는 소주 아티스트 퍼니준과 꽈배기를 재미있게 해석한 꽈페의 신박한 만남이다. 소주와 꽈배기는 어울려 보이지 않지만, 각각 가장 대중적인 한국 음식이라는 데에 공통점이 있다.

퍼니준 작가의 소주를 마시는 방법을 10단계로 정의한 'How to drink soju(하우 투 드링크 소주)' 작품에 꽈페의 캐릭터 '꽈피'가 등장한다. 총 10장을 대표작으로 하고, 추가로 신작 '러브샷'도 선보인다. 러브샷을 할 때 팔을 걸로 꼬는 동작과 꽈배기가 꼬여 있는 형상에서 두 오브제의 연결성을 발견할 수 있다. 

꽈페와 소주 아티스트 퍼니준이 서울 연남동 꽈페에서 '러브샷' 팝업 전시를 진행한다. ⓒ꽈페

퍼니준 작가는 소주에 관한 진지한 고찰-알랑말랑 소주 탐구생활(우하하컴퍼니 2022) 책을 발간하고 그 안의 일러스트 중에서 선별한 작품을 바탕으로 전 세계를 돌며 전시를 선보이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 영문판 책이 출시 예정돼 영국, 미국, 일본, 베트남 등 전 세계를 돌며 전시를 할 계획이다.

퍼니준 작가는 "이번 컬래버레이션 전시를 통해 새로운 영감을 받았다"며 "꽈페 캐릭터가 작품 속에서 유쾌하게 표현돼 관객들에게 더욱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지난 24일 오프닝 VIP 파티로 시작됐다. 팝업 쇼케이스 전시와 함께 안무가인 헬시아뜰리에아몬드 신지아 대표의 소주 퍼포먼스 공연과 소주 칵테일, 매콤한 꽈배기 핑거푸드가 소개됐다.

꽈페 이준호 대표는 "꽈페는 언제나 새로운 시도와 도전을 추구한다"며 "이번 이벤트 역시, 새로운 시도와 도전으로서 꽈페의 가치와 매력을 더욱 넓게 알리고, 많은 분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꽈페는 우리 식품인 '꽈배기'에 재미를 더한 브랜드로, 꽈배기와 카페를 합쳐 '꽈페'라고 부른다. 연남동에서 시작한 꽈페는 잠실 롯데월드몰점 등 전국 20개 지점의 매장이 있다. 다채로운 맛과 비주얼로 새로운 조합을 선호하는 MZ세대들에게 인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