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프랑스 칸으로 떠나자!"… 2023 칸 라이언즈 코리아 대학생 공모전
"올 여름, 프랑스 칸으로 떠나자!"… 2023 칸 라이언즈 코리아 대학생 공모전
  • 김수경
  • 승인 2023.02.22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칸 라이언즈 코리아,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인재 육성 위한 대학생 공모전 개최
3월 10~20일 작품 제출, 4월 10일 우승팀 발표
그랑프리 수상팀에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 패스 2매와 현지 숙박 제공
2023 칸 라이언즈, 6월 19일부터 23일까지 프랑스 칸서 열려
칸 라이언즈 코리아 대학생 공모전 공모 요강. ⓒ칸 라이언즈 코리아

칸 라이언즈 코리아가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인재 육성을 위한 대학생 공모전을 개최한다.

22일 칸 라이언즈 코리아에 따르면 이번 대학생 공모전은 국내외 2년제 이상 대학 또는 이에 준하는 전일제 교육기관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만 29세 이하의 학생 개인 또는 최대 4명까지 한 팀으로 지원할 수 있다. 업종을 불문하고 현업 종사자는 지원할 수 없다.

공모전 참가작은 30장 이내 분량의 기획서 형태로 제출해야 하며, 기획 의도 및 전략이 포함 된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제출 작품에 본인 및 팀원의 학교, 이름 등을 확인 할 수 있는 정보가 명시돼 있을 경우 심사에서 배제된다. 출품작은 출품자의 창작물만 가능하며 모방 또는 차용하지 않은 내용이어야 하며, 본인의 창작물이라 하더라도 타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아이디어)은 출품할 수 없다.

칸 라이언즈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공모 요강과 공모 과제가 담긴 브리프를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3월 10일부터 20일까지 칸 라이언즈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칸 라이언즈 코리아는 광고∙홍보학과 교수 및 크리에이티브 산업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을 꾸려 3월 21일부터 4월 7일까지 온라인 심사 및 토론 심사를 진행한다. 아이디어, 인사이트, 연관성, 완성도를 중심으로 한 심사를 거쳐 4월 5일 본선 진출작을 발표하고 4월 10일 우승팀을 발표 할 예정이다. 

올해 칸 라이언즈 코리아 대학생 공모전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한 팀에게는 2023년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에 참가할 수 있는 컴플리트 스튜던트 패스(Complete Student Pass) 2매와 현지 숙박을 제공한다. 단, 그랑프리 수상자가 해당 패스 등록 제한 연령인 만 23세 이상(1999년 6월 23일 또는 이후 출생)인 경우, 컴플리트 영 라이언 패스(Complete Young Lion Pass, 30세 이하)를 지원하며 차액은 본인 부담이다. 이와 함께 칸 라이언즈 코리아 대학생 공모전 후원사인 헥토의 2023년 상반기 인턴십 자격 부여 또는 지원 시 우선 선발 진행 혜택을 제공한다.

골드 수상팀에게는 상금 50만원, 실버는 상금 30만원, 브론즈는 상금 20만원을 각각 제공하며 본선 진출팀과 입상자 전원에게 인증서와 함께 2023 칸라이언즈X서울 입장권(30만원 상당)을 수여한다.

올해 칸 라이언즈 코리아 대학생 공모전에는 헥토와 에쓰오일(S-Oil), 타이거 스튜디오,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가 후원사로 참여한다.

이성복 칸 라이언즈 코리아 대표는 "크리에이티비티 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는 영 라이언즈 컴피티션(YLC) 국가대표 선발전과는 별도로, 미래 크리에이티브 인재 양성을 위해 대학생 공모전을 연다"며 "크리에이티비티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이 이번 공모전을 통해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감각을 키우고,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도 얻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로 70회를 맞는 칸 라이언즈는 6월 19일부터 23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린다. 페스티벌 참관 등록은 칸 라이언즈 한국사무국에 문의해 신청할 수 있으며 라이언즈 멤버십을 구매해 디지털 방식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칸 라이언즈는 현재 출품작 접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칸 라이언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