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의 디자인 정신 담긴 'No Finish Line' 책 공개… 2월 14일 출간
나이키의 디자인 정신 담긴 'No Finish Line' 책 공개… 2월 14일 출간
  • 김수경
  • 승인 2023.01.11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이키 'No Finish Line'. ⓒNike

지난해 50주년을 맞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Nike)가 다가올 새로운 50년을 준비하기 위한 시작으로 나이키의 디자인 정신을 담은 도서 'No Finish Line(결승선은 없다)'을 출간한다.

11일 나이키에 따르면 'No Finish Line'은 나이키의 존 호크(John Hoke) 최고 디자인 책임자(Chief Design Officer, CDO)의 서문과 제프 마노(Geoff Manaugh)의 사변 소설(speculative fiction), 작가 샘 그로우(Sam Grawe)의 에세이를 포함해 앞으로 나이키 브랜드가 겪게 될 5가지 주요 디자인 변화에 대해 담고 있다.

이와 함께 나이키 브랜드가 갖고 있는 크리에이티브 프로세스에 대해 전례없는 인사이트를 독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샘 그로우가 진행한 나이키 디자이너와 과학자, 엔지니어, 연구원 및 리더 등 12명 이상의 인터뷰도 실렸다.

나이키 'No Finish Line'. ⓒNike
나이키 'No Finish Line'. ⓒNike

책의 모든 페이지에는 영감을 주는 단어들과 함께 브라울리오 아마도(Bráulio Amado)의 일러스트레이션과 PWR의 이미지가 담겨 있으며, 풍부한 그래픽이 들어간 레이아웃과 시각적 콜라주를 제공해 독자들의 크리에이티비티와 혁신을 촉진시킬 예정이다.

책의 제목인 'No Finish Line'은 나이키의 창업자인 필 나이트(Phil Knight)의 자서전 제목이자 그의 인생 슬로건으로 유명하다. 나이키는 'Just Do It'과 함께 'No Finish Line'을 브랜드 슬로건으로 사용하고 있다. 나이키는 'No Finish Line' 책을 통해 사람들을 앞으로 나아가게 할 디자인의 미래를 전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나이키 'No Finish Line'. ⓒNike
나이키 'No Finish Line'. ⓒNike

존 호크 나이키 CDO는 'No Finish Line'에서 "결승선이 없다는 것은 목적지 없는 여정이나 끝없는 고된 여정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스포츠와 디자인의 무한한 잠재력에 대한 우리의 믿음을 의미한다"고 밝혔다.

나이키의 'No Finish Line'은 오는 2월 14일부터 미국과 유럽, 일본 등의 주요 서점에서 판매되며 가격은 26달러(한화 약 3만2500원)다. 

나이키 'No Finish Line'. ⓒNike
나이키 'No Finish Line'. ⓒNike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