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에스엠씨그룹, 19개 브랜드사 참여한 '숏폼 콘텐츠 머니타이제이션' 공모전 성료
더에스엠씨그룹, 19개 브랜드사 참여한 '숏폼 콘텐츠 머니타이제이션' 공모전 성료
  • 박소정
  • 승인 2022.12.12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개 브랜드사 참여, 콘텐츠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는 '숏폼' 아이디어 초점 공모전
​​​​​​​미래 마케터 꿈꾸는 대학생의 열정 선보일 수 있는 기회의 장 지속 마련
ⓒ더에스엠씨그룹

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그룹이 국내외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숏폼 콘텐츠 머니타이제이션 공모전'을 성료했다고 12일 밝혔다.

더에스엠씨그룹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지난 8월 발행된 동명의 단행본 '숏폼 콘텐츠 머니타이제이션' 출간을 시작으로 뉴미디어를 이해하고 이를 적용할 인력 양성 목적하에 열렸다. 공모 주제는 각 브랜드가 추구하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으며 공통으로 '숏폼'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받는 것에 초점을 뒀다.

공모전에는 251명의 미래 마케터를 꿈꾸는 대학생이 작품을 제출했다. 이후 더에스엠씨그룹 내 자체 심사위원단을 구성해 52개 작품이 파이널리스트에 올랐으며, 최종 30개의 작품이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 진출 작품들은 9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더에스엠씨그룹 사옥에서 브랜드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본선 PT를 진행하며 직접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한 브랜드가 많은 만큼 1부와 2부를 나누어 진행했고 대상으로 선정된 작품은 빙그레 '빙그레메이커 후계자'(오혜진·안채원), 배스킨라빈스 '이제는 즐거움을 뜰 시간'(김혜나·전소연)이다. 그 외 최우수상 4개 팀(이은혁,차예은·강물결,엄정윤·이병직,김드보라·조혜빈), 우수상 4개 팀(이수진·박지은,김서윤·심은하,이유나·박규연,한서희·정다원), 입상 12개 팀(이채미·김시영,신다유·임의진,김소연·최은지,송산해·강찬우,이다은,김서윤·심은하,정세은·임예지,조유진·이효금,최경룡·김조은,정현빈·이은미,조은빈·황선영,임민성·이동현)을 최종 선정했다.

각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함께 더에스엠씨그룹 인턴 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대상에는 한국광고총연합회 회장 명의의 상이 수여된다. 이와 함께 파이널리스트에 오른 팀은 공모전에 참여했다는 인증서를 발급한다.

김용태 더에스엠씨그룹 대표는 "소셜미디어 콘텐츠 트렌드는 매년 다양한 형태로 만들어지고 새롭게 소비된다. 2023년 광고 시장의 트렌드를 이끌 틱톡, 스토리&릴스, 숏츠 등 숏폼 채널이 그 중 하나"라며 "15-24세대가 소비하고 만들어 내는 숏폼 콘텐츠 아이디어를 보고 싶었고, 당장 실행해도 좋은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많았다"고 전했다.

이어 "콘텐츠 머니타이제이션 시리즈 공모전은 미래의 마케터를 발견하는 장이자 아카데미"라며 "국내외 대학생분들이 이러한 장을 통해 가능성을 현실로 만들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숏폼 콘텐츠 머니타이제이션 공모전에 참여한 브랜드는 LG전자, SK텔레콤, 강원관광재단, 던킨, 대명아임레디, 로얄캐닌, 롯데캐슬, 메리츠증권, 메타글루타치온, 아르기닌, 비욘드, 배스킨라빈스, 빙그레, 인천관광공사, 정관장, 틱톡, 테이스틴, 피지오겔, 페이코인, 한화리조트 등 19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