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인들의 대축제 '2022한국광고대회', 12월 2일 더플라자호텔서 열려
광고인들의 대축제 '2022한국광고대회', 12월 2일 더플라자호텔서 열려
  • 박소정
  • 승인 2022.12.01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대한민국광고대상 총 72개 작품 시상과 유공광고인 정부포상식 진행
임대기 제일기획 고문, 은탑산업훈장 수훈
젊은 크리에이터들의 화합과 축제의 장, 제1회 '크리에이터즈 나잇(Creators' Night)' 개최
'자랑스런 한국 광고인상'에 윤석태 감독 선정 
ⓒ한국광고총연합회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광고계 최대의 축제인 한국광고대회(36회)가 'Creativity will Save us, again'(새로운 시대, 새로운 기술 그러나 우리를 구원하는 것은 결국, 다시, 크리에이티브!)라는 주제로 12월 2일 더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1일 한국광고총연합회에 따르면 '한국광고대회'에서는 광고산업 진흥에 힘쓴 유공광고인에 대한 정부 포상과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상인 '2022대한민국광고대상' 시상식이 1, 2부에 걸쳐 진행된다. 올해는 시상식 이후, 광고계 젊은 크리에이터들의 화합을 위한 네트워킹 파티 '크리에이터즈 나잇(Creators' Night)' 행사를 처음으로 선보이면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1부 행사인 정부 유공광고인 포상은 문화체육관광부 전병극 제1차관이 수여하며, 포상자는 '은탑산업훈장' 임대기 (제일기획 고문), '산업포장' 김정아(이노션 전무), '대통령표창' 유재원 (한국광고사진가협회 고문), 강도원 (인컴이즈 대표이사), 유광석 (리서치애드 대표이사), '국무총리표창' 양수경 (대홍기획 본부장), 이한복 (에이치에스애드 상무), 박평권 (나스미디어 대표이사), '장관표창' 윤미희 (비비디오코리아 상무), 송은아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광고교육팀장), 이영훈 (키스톤마케팅컴퍼니 대표이사), 이인수 (파워스튜디오 대표), 김형태 (퍼포먼스바이TBWA 대표이사), 김용태 (더에스엠씨그룹 대표이사), 박경하 (엠포스 빅데이터 팀장), 유범령 (모비데이즈 대표이사)이다.

'한국광고대회'에서는 광고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적을 기리고 광고계 종사자들에게 자긍심을 되살리고자 후배 광고인들에게 귀감이 되어주신 선배 광고인에게 드리는 '자랑스런 한국광고인상'을 선정, 수여하는데, 올해는 영상광고 감독으로 60여 년간 광고 외길을 걸어온 '윤석태 감독'에게 상패를 전달하기로 했다.

2부 행사인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는 TV영상, 온라인영상, 인쇄, OOH, 퍼포먼스마케팅, 이노베이션 등 14개 대상작을 포함해, 총 72개 작품에 대한 시상이 진행된다.

ⓒ한국광고총연합회

올해 처음 개최되는 '크리에이터즈 나잇(Creators' Night)' 행사는 광고계 미래를 짊어질 젊은 크리에이터들이 화합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광고인의 자긍심을 고취하는 한편, 광고산업의 지속적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자는 취지로 시작됐다. 올해 한국광고대회 집행위원인 김수진 상무(대홍기획), 이예훈 상무(제일기획), 김대원 ECD(HS애드), 김정아 상무(이노션), 임지영 대표(플랜잇), 박현우 대표(이노레드), 김홍탁 CCO(파울러스)을 중심으로 적극 추진하면서 개최할 수 있었다.

'크리에이터즈 나잇'은 디제이 파티를 메인으로 칵테일 퍼포먼스, 럭키드로우, 광고인을 위한 1호 NFT 발행 이벤트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준비돼 있다.

한국광고총연합회 김낙회 회장은 "대한민국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완성도에 놀라움과 함께 K애드의 비약적 성장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크리에이티브의 힘을 보여준 모든 광고인 분들에게 존경과 박수를 보낸다. 광고가 계속해서 국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나아가 대한민국 경제 발전에 더 큰 기여를 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국광고대회'는 김승수 국민의힘 국회의원, 전병극 문화체육관광부 제1차관, 안형환 방송통신위원회 부위원장 정부인사와 광고주, 광고회사, 제작사, 매체사 등 700여명 이상의 광고인이 참석해 축제의 장을 펼칠 예정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