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카타르 월드컵 개막… 게토레이·푸마·나이키, 대작 광고 쏟아진다②
2022 카타르 월드컵 개막… 게토레이·푸마·나이키, 대작 광고 쏟아진다②
  • 권경은
  • 승인 2022.11.23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드컵 광고들이 속속 공개되고 있다. 스포츠 음료의 대명사 '게토레이'의 광고 영상 '위대한 선수는 안주하지 않는다(The Greatest Never Settle)'에서는 리오넬 메시(Lionel Messi)가 내레이션을 맡았다. 메시는 앞으로 90분 간 진행될 경기에 임하는 축구 선수의 정신에 대해 이야기한다.

지난 10월 22일 프랑스에서 공개된 푸마의 '두려움을 모르는(Fearless)' 광고에서는 10대 축구 팬들의 세계를 담았다. 3분짜리 영상으로, 10대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축구 선수들에 대해 이야기하며 그들이 어떻게 두려움을 몰아내게 만드는지에 대해 말한다. 

나이키는 지난 16일 '풋볼버스(Footbalverse)' 영상과 함께 '나이키랜드(Nikeland)' 메타버스를 선보였다. 영상에서는 이번 월드컵 무대를 누빌 대표적인 선수들과 함께, 과거의 월드컵 신화를 쓴 선수들을 함께 소환했다. 최고의 축구선수들이 시간과 공간을 초월해 맞짱뜨는 모습을 담았다. 메타버스 공간은 로블록스(Roblox) 플랫폼에 구현됐다. 

FIFA의 새로운 제휴사인 로블록스에는 '피파월드(FIFA World)' 공간도 조성돼 있다. 로블록스는 FIFA와 함께 새로운 축구 게임들을 개발하고 있다. '피파월드'에는 스페인 축구 선수인 페드리(Pedri)와 독일 축구 아이콘인 레나 오베르도르프(Lena Oberdorf)가 등장하며, 스트리밍 서비스인 FIFA+를 통해 월드컵 정보 및 역대 월드컵 하이라이트를 감상할 수 있다.

FIFA의 메타버스 공간 '피파월드(FIFA World)' FIFA
FIFA의 메타버스 공간 '피파월드(FIFA World)' ⓒFIFA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