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에스엠씨그룹, 19개 브랜드사 참여하는 '숏폼 콘텐츠 머니타이제이션' 공모전 열어
더에스엠씨그룹, 19개 브랜드사 참여하는 '숏폼 콘텐츠 머니타이제이션' 공모전 열어
  • 김보라
  • 승인 2022.10.05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보다 규모 커진 19개 브랜드사 참여, 22개 작품 수상, 다양한 혜택 지원
​​​​​​​마케터 꿈꾸는 대학생 및 트렌드 앞장서는 브랜드와 함께 광고&콘텐츠 산업의 발전 목표
ⓒ더에스엠씨그룹

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그룹이 국내외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숏폼 콘텐츠 머니타이제이션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는 19개 브랜드사가 참여하고, 22개 작품을 시상한다.

더에스엠씨그룹에 따르면 숏폼 콘텐츠 머니타이제이션 공모전은 지난 8월 발행된 동명의 단행본 '숏폼 콘텐츠 머니타이제이션'을 시작으로 뉴미디어를 빠르게 이해하고 이를 적용할 인력 양성 목적 하에 열린다. 공모 주제는 각 브랜드가 추구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나, '숏폼'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 받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다. 각 브랜드 공모 주제는 더에스엠씨그룹 공식몰 'SMC CLASS'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중복 출품이 가능하다.

올해는 지난해 보다 개최 규모가 크게 확대됐다. 브랜드 참여사는 LG전자, SK텔레콤, 강원관광재단, 던킨, 대명아임레디, 로얄캐닌, 롯데캐슬, 메리츠증권, 메타글루타치온, 아르기닌, 비욘드, 배스킨라빈스, 빙그레, 인천관광공사, 정관장, 틱톡, 테이스틴, 피지오겔, 페이코인, 한화리조트 등 19개다.

공모전 접수는 10월 4일부터 11월 11일까지이며, 예션 결과는 11월 18일 발표된다. 이후 11월 25일 본선 심사 및 최종 결과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더에스엠씨그룹 사옥에서 진행한다. 올해 공모전은 본선에서 심사되는 최종 40개 작품에 진출하지 않더라도, 브랜드 별 TOP 4 작품에 대해 서류를 통과했다는 별도의 인증서를 제공할 예정이다.

심사 및 시상은 전체 브랜드를 2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최종 수상자는 대상 2팀, 최우수상 4팀, 우수상 4팀, 입상 12팀으로 22개 팀을 선발하며 총 상금은 약 1300만원이다. 모든 수상자는 더에스엠씨그룹 인턴 체험 기회와 공모전 인증서가 발급되며, 대상 2개팀의 경우 한국광고총연합회 김낙회 회장의 인증서가 별도로 수여된다.

김용태 더에스엠씨그룹 대표는 "광고 산업의 경쟁력이 꾸준한 연구와 인적 자원에 있다는 신념을 바탕으로 진행되는 공모전인 만큼 다양한 브랜드와 이해 관계가 맞아 지난해 보다 규모가 커져 마케터를 꿈꾸는 수많은 대학생의 다양한 아이디어 지원이 기대 된다"며 "이 공모전을 통해 대학생 뿐만 아니라 브랜드 나아가서는 광고&콘텐츠 산업의 발전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