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숏폼인가?"… 한국PR협회, 9월 15일 PR 토크 열어
"왜 숏폼인가?"… 한국PR협회, 9월 15일 PR 토크 열어
  • 김수경
  • 승인 2022.09.13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용태 더에스엠씨그룹 대표, 권기정 호프만에이전시코리아 대표 출연
​​​​​​​더에스엠씨에서 오프라인 진행 및 한국PR협회 공식 유튜브 생중계 예정
ⓒ한국PR협회

한국PR협회는 오는 9월 15일 오후 4시, '왜 영상콘텐츠인가, 왜 숏폼인가?'를 주제로 열다섯번째 PR 피플 토크(People Talk) 행사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한국PR협회에 따르면 이번 9월 PR 피플 토크에서는 콘텐츠 브랜딩 기업인 더에스엠씨(The SMC) 김용태 대표와 글로벌 PR 회사인 호프만에이전시코리아 권기정 대표가 최근 가장 화두가 되고 있는 숏폼 콘텐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숏폼 콘텐츠의 정의와 숏폼 콘텐츠가 인기를 끌고 있는 배경에 대해 알아보고, 생생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인기 숏폼 콘텐츠 사례와 공통점을 통해 향후 숏폼 콘텐츠의 방향성과 전망 등에 논의할 예정이다.

김용태 대표는 더에스엠씨그룹의 창업자이자 더에스엠씨그룹 내 트렌드 연구조직 콘텐츠연구소의 소장이다. 뉴미디어 광고 산업의 초창기라 할 수 있는 2009년에 1인 기업으로 소셜미디어 광고회사를 창업했으며, 현재까지 13년 간 SNS 및 자체적으로 만든 콘텐츠 IP & 커머스 & SaaS를 기반으로 뉴미디어 산업 전반에 영향력을 펼치며 광고 시장의 콘텐츠화에 기여하고 있다.

권기정 대표는 ESG와 빅데이터 기반의 스토리텔링 분야 전문가로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호프만에이전시코리아를 이끌고 있다. 미디컴 부사장, 앨리슨파트너스코리아 부사장, 한양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겸임교수를 역임했으며 현재 사단법인 WIN(Women In Innovation) 이사회 홍보이사, 신용보증기금 미래발전 자문위원을 맡고 있다. 최근에는 메타인지, 역할확장 자기효능감, 직무몰입 등 조직행동 분야의 다양한 주제로 등재지에 다수의 연구 논문을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더에스엠씨(The SMC)에서 진행되며, 협회 공식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