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s, You Cannes!"… 칸 라이언즈 코리아, 대학생 공모전 개최
"Yes, You Cannes!"… 칸 라이언즈 코리아, 대학생 공모전 개최
  • 은현주
  • 승인 2022.02.24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칸라이언즈x서울 페스티벌 인지도 제고를 위한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 모집
만 29세 이하 국내외 2년제 이상 대학 재학·휴학생 참가 가능
Gold 수상팀에 상금 100만원과 인증서 시상
칸라이언즈코리아 대학생 공모전. ⓒ칸라이언즈코리아
칸 라이언즈 코리아 대학생 공모전. ⓒ칸라이언즈코리아

칸 라이언즈 코리아가 오는 3월 3일까지 대학생 공모전을 개최한다.

23일 칸 라이언즈 코리아에 따르면 이번 대학생 공모전은 국내외 2년제 이상 대학 또는 이에 준하는 전일제 교육기관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만 29세 이하의 학생 개인 또는 최대 4명까지 한 팀으로 지원할 수 있다.

이번 대학생 공모전은 '칸 라이언즈 x 서울' 페스티벌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공모전 참가자들은 '칸 라이언즈 x 서울' 페스티벌 참여도를 높일 수 있는 캠페인이나 온라인 행사 참여 증대를 위한 디지털 콘텐츠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이성복 칸 라이언즈 코리아 대표는 "크리에이티비티 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는 영 라이언즈 컴피티션 국가대표 선발전과는 별도로, 미래 크리에이티브 인재 양성을 위해 대학생 부문을 신설하게 됐다"며 "그 동안 산업 전문가들의 B2B 행사였던 '칸 라이언즈 x 서울'이 이번 기회로 크리에이티비티에 관심 있는 대학생을 포함해 폭넓은 B2C행사로 저변을 넓혀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칸 라이언즈 x 서울'은 지난 1996년부터 시작해 기업 마케터, 홍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미디어 종사자, 관련학과 학생 등 현업 광고·마케팅 전문가들과 예비 크리에이터들이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를 통해 전세계의 주목을 받은 주요 세미나와 수상작들을 관람하고 토론하는 국내 최고·최대 규모의 크리에이티비티 행사다. 

ⓒ칸라이언즈코리아
ⓒ칸라이언즈코리아

자세한 공모요강 및 브리프는 칸라이언즈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수상작품은 3월 16일 발표한다.

이번 칸라이언즈코리아 대학생 공모전은 에쓰오일(S-Oil)이 후원사로 참여한다. 골드 수상팀에게는 100만원을, 실버 수상팀은 50만원, 브론즈 수상팀에게는 30만원을 상금으로 수여한다.

'칸 라이언즈 x 서울' 페스티벌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지난 2020년과 2021년엔 일시적으로 온라인 행사로 전환해 진행했으며, 올해는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행사로 선보일 예정이다.

2022년 칸 라이언즈는 오는 6월 20일부터 24일까지 프랑스 칸 현지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하이브리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페스티벌 참관등록은 칸 라이언즈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오프라인 페스티벌 현장에 참여할 수 없다면 라이언즈 멤버십을 구매해 디지털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