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라이언즈 코리아, 유엔개발계획과 함께 2022 국가대표 크리에이티브 선발
칸 라이언즈 코리아, 유엔개발계획과 함께 2022 국가대표 크리에이티브 선발
  • 은현주
  • 승인 2022.02.2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엔개발계획 서울정책센터, 파트너 기관으로 영 라이언즈 대표팀 선발 참여
자격요건, 만31세 이하 크리에이티비티 관련 산업에 종사자 2인1팀
제출물은 칸 라이언즈 코리아 홈페이지 통해 접수… 마감 3월3일까지
2022 영 라이언즈 컴피티션 한국대표 선발전. ⓒ칸라이언즈코리아
2022 영 라이언즈 컴피티션 한국대표 선발전. ⓒ칸라이언즈코리아

칸 라이언즈 코리아가 2월 21일부터 3월 3일까지 2022년 영 라이언즈 컴피티션(Young Lions Competition) 한국대표 선발전(이하 YLC 한국대표 선발전)을 개최한다.

칸 라이언즈 코리아에 따르면 YLC 한국대표 선발전에는 유엔개발계획(이하 UNDP) 서울정책센터가 파트너 기관으로 참여해 과제를 제안한다.

UNDP는 기후변화를 가속화하는 화석연료 보조금 폐지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기후 행동을 촉구하는 글로벌 기후변화 대응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UNDP의 '멸종을 택하지 마세요'(Don't choose extinction) 캠페인 영상에는 수천만 년 전 지구상 최고의 포식자였던 티라노사우르스 공룡이 유엔 총회장에 등장해 기후 재앙으로 인류가 멸종할 수 있다고 경고하며 "지금 당장 변명을 멈추고 기후 행동에 나서라"고 강조한다.

YLC 한국대표 선발전 참가자는 UNDP '멸종을 택하지 마세요' 캠페인과 연계해 탈화석연료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G20+ 회원국 인구의 약 85%에 해당하는 '침묵하는 다수(silent majority)'를 대상으로 기후변화에 대한 대응 인식을 제고하는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UNDP 서울정책센터의 박혜진 공보·파트너십 팀장은 "칸 라이언즈 코리아와의 협업을 통해 한국의 젊은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기후 행동과 관련해 국내외에서 함께 목소리를 높일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칸 라이언즈 코리아는 YLC 한국대표 선발전에서 6개 부문(Marketers·PR·Media·Print·Design·Film) 대표팀을 모집하며 각 부문 우승팀은 2022년 영 라이언즈 컴피티션에 해당 부문 한국 대표로 출전하는 자격을 획득한다.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서는 매년 60여개 국가에서 예선을 거쳐 선발한 만 30세 이하의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이 국가를 대표해 경쟁하는 영 라이언즈 컴피티션(Young Lions Competition)이 열린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팬데믹으로 인한 예외 적용으로 만 30세에서 만 31세로 나이조건을 완화했다.

자세한 공모요강 및 과제 브리프는 칸 라이언즈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수 있으며 최종심사 결과는 3월 16일 발표할 예정이다.

2022 칸 라이언즈는 오는 6월 20일부터 24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하이브리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페스티벌 참관 등록은 칸 라이언즈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오프라인 페스티벌 현장에 참여할 수 없다면 라이언즈 멤버십을 구매해 디지털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관련기사